본문 바로가기
먹고마시고놀고!/[편의점&아무거나]

[설빙(편의점)] 인절미라떼 흑임자라떼

by 모카찌 2020. 11. 19.
반응형

편의점에서 설빙을? 맛은 글쎄...

저번에 블로그 글을 보다가 편의점에서 신메뉴? 인지는 모르겠지만 특이한 걸 팔아서 먹어봐야지 생각했다가 구매하였다. 나는 GS에서 구매했는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CU에서도 파는 것 같다. 전체 편의점에 다 있는지는 모르겠다.

 

뉴스를 보니 9월에 출시했고 푸루밀에서 제조해서 판매한다고 한다.

 

CU는 모르겠지만 GS는 11월에 2+1을 진행하고 있다. 물론 교차 선택도 가능! (CU도 2+1 진행하는 듯?!)

 

인절미라떼 - 2,300원

 

 

 

생각보다 인절미맛 표현을 잘했다. 고소하고 텁텁한 느낌! 마시면 좀 갈증 난다. 맛은 컵커피 종류 특유의 인공적인 단맛이 느껴진다. 일단 인절미 음료가 그동안 없었던 거 같은데... 음 뭔가 비슷하게 느껴지는 아침햇살(비슷하지는 않지만 대충 비교만)하자면 아침햇살보다 진득하고 텁텁한 맛이다.

 

설빙 인절미 빙수 시키고 인절미랑 연유랑 섞어서 좀 진득하게 먹을 때랑 비슷한 맛은 나지만 살짝 맛만 날뿐 그 정도로 맛나지는 않았다.

 

 

 

생각보다 원유 함량은 낮다. 단지 우유가 정말 우유 함량이 높던데 15% 정도 함량이라 당도 상당히 많이 들어있다.

 

흑임자라떼 - 2,300원

 

 

이것도 흑임자 맛이 꽤 느껴졌다. 앞의 인절미맛과 같이 이름 그대로 고유의 맛은 잘 살려낸 듯하다. 이것도 컵 음료 특유의 인공적인 단맛이 좀 느껴졌다. 스타벅스 흑임자라떼도...개인적으로는 별로였어서 맛있게 먹지는 못했다.

 

 

 

영양 함량은 인절미라떼랑 상당히 비슷하다. 아무래도 정제수 원유(15%) 설탕 순으로 주 재료여서 그런 듯하다.

 

 

총평

 신메뉴를 좋아하는 사람은 한 번쯤은 도전해볼 만한 맛. 인절미라떼는 인절미맛을, 흑임자라떼는 흑임자맛을 생각보다 잘 살렸다. 각각의 맛을 좋아하는 사람도 한번 먹어보면 좋을듯하다. 그런데 개인적인 취향은 인절미 음료가 살짝 더 취향이었다.

 

물론 호기심은 해결했으니 두 번 다시는 안 먹을듯함...ㅎㅎ;;;

 

반응형

댓글38